'G80 풀체인지'
제네시스 팬이라면 기다리고 기다려온 순간입니다
드디어 제네시스 G80이 풀체인지 되었습니다
G70오너로써 정말 솔직하게 리뷰해 봤습니다
1. 호불호가 없는 외관
2.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3. 인상적인 최첨단 기능들
4. 깡통과 풀옵션 비교
1. 호불호가 없는 외관
호불호 없는 멋진 외관을 가지고 출시되었습니다
구매자 입장에서 차량 옵션을 선택할 때
16가지 외관의 색상과 5가지 인테리어 색상을
어떻게 조합하는지가 키 포인트입니다
같은 동급 차량들과 비교하면 휠베이스, 길이 등
전부 G80이 넓고, 높고, 큽니다
고급 럭셔리 세단이라고 한다면 풀체인지 된 G80처럼
후드가 길고 트렁크 라인은 짧은 디자인이 키 포인트입니다
후륜구동에서만 가능한 비율입니다
이번 '제네시스 G80'은 럭셔리 세단으로 불릴만합니다
물론 주관적인 생각입니다만
느낌만으로 표현하면 앞모습은 벤틀리 느낌입니다
옆모습은 포르셰 파나메라 뒷모습은 벤츠 느낌입니다
첫 번째. 차량 색상입니다
메탈릭(유광) 14가지, 색깔 매트(무광) 2가지
출시된 색상 총 16가지입니다
색상이 정말 많습니다
구매자분들은 고민 많이 하실 거 같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색상은 핀도스 그린
그리고 사하라 베이지 색상입니다
두 번째. 풀 LED램프입니다
헤드램프, 방향지시등, 주간 전조등,
리어 콤비램프 전부 LED램프로
구성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움을 느껴집니다
(깡통에도 전부 풀 LED 적용되었습니다)
세 번째. 휠 디자인입니다
19인치 휠 디자인 2가지, 20인치 휠 디자인 1가지
총 3가지의 휠 디자인이 있습니다
네 번째. 유려한 디자인의 선과
듀얼 머플러입니다
전면 쿼드 램프부터 시작한 라인이 측면과
후면 리어램프까지 이어지는 유려한 선을 보여줍니다
후륜구동에서만 볼 수 있는 비율이
럭셔리 카임을 증명합니다 그리고 듀얼 머플러가
차량 디자인과 어울리도록 둥글거나 네모의 형태가
아닌 오각형의 형태로 정말 예쁩니다
외관 색상과 실내 인테리어 색상이
잘 어우러지는 조합으로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2.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오픈 포어 리얼 우드 가니쉬를 적용해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무드등이 들어간 전자식 변속 다이얼이
적용되어서 변속 다이얼까지 매력적입니다
말랑한 가죽 질감의 크래쉬 패드는
실내 인테리어에 아끼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투톤 스티어링 휠은 모든 연령층을 공략할 수 있는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 실내 인테리어 색상
듄 베이지 시트 색상은 밝은 색상의 시트를
선호하시는 분들께 최고의 선택입니다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시트 색상은 고급스럽고
무난한 블랙을 선호하시는 분들께 좋습니다
물론 개인적 취향에 따라 고르는 것이 중요하지만
밝은 톤의 시트가 차 분위기와 어울렸습니다
3. 인상적인 최첨단 기능들
첫 번째.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FCA)
전방
회피 조향 보조
사람과 차를 구별하고 사람, 자전거가 접근하는 경우
방향을 틀어서 회피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차가 접근하는 경우엔 제동만 합니다
앞차가 급제동하는 경우에는 회피합니다
사람이나 자전거는 살짝 부딪히더라도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신경 쓴 기능으로 보입니다
충돌 가능성이 있을 때는 안전벨트를
자동으로 당겨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교차로 대향차 대응
좌회전 시에 반대편에서 같이 좌회전을 하는 차량 그리고
신호위반을 하고 오는 차를 인식해서 제동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측방 접근 차 대응
주행 중 차로를 변경하는 상황에서
옆 차로의 차량과 충돌 위험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회피 조향을 도와줍니다
교차 차량 대응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에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후방
안전 하차 보조
차량이 정차 중일 경우, 레이더가
후측방에서 오는 차량을 감지하여
하차하려고 하면 경고음이 울리고
차량 도어가 장동으로 잠깁니다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저속으로 후진할 경우, 미처 운전자가
확인하지 못한 후방의 보행자나 물체를
감지하여 경고음이 울리고 제동 합니다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방향 지시등 조작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음이 울립니다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 합니다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후진 중 좌, 우측 차량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는 경우에 경고 후에 제동 합니다
두 번째.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HDA2)
기존 HDA와 HDA2의 차이점
앞에 2개, 뒤에 2개
레이더 센서가 추가되면서 좀 더 민첩하고
민감한 센서반응을 보여줍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고속도로 주행 시 자동으로 앞차와 간격을 유지해줍니다
곡선, 직선 주행에서 자동으로 차로의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해주는 기능입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속도 구간, 곡선 구간에서는 속도를 자동으로 줄이고
구간을 지나면 다시 속도를 올려줍니다
HDA2 中 자동 차선 변경 시스템
편리하지만 사용 조건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A. 일정한 속도로 주행 중이어야 합니다
B. 두 손으로 핸들을 잡고 있어야 합니다
C. 이동하려는 차선에 차가 없어야 합니다
D. 방향지시등을 정말 작동시키는 게 아니라
지그시 눌러서 유지해주면 차선을 이동합니다
세 번째. 원격 시동, 주차 보조 시스템 사용법
A. 원격 시동을 위해서 먼저 도어 록을 합니다
B. 홀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시동이 걸립니다
C. 앞으로 버튼을 꾹 누르면 핸들이 정렬하고
버튼에서 손들을 떼기 전까지 앞으로 갑니다
D. 뒤로 가기 버튼을 꾹 누르면 손을 떼기 전까지 뒤로 갑니다
(물론 장애물이 가까워지면 자동 정지합니다)
네 번째. 후석 승객 편의
9.2인치 듀얼 모니터
9.2인치 듀얼 모니터로 뒷좌석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트 기술에 따라 모니터 각도도
조절이 가능하고 터치스크린 방식입니다
앞좌석과 뒷좌석 공조장치와
열선/통풍 시트 조절이 가능합니다
DMB도 시청하실 수 있고
네비를 이용해 경로도 설정 가능합니다
물론 음악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운전석에서 컨트롤 가능한 대부분의
편의 기능을 뒷좌석 듀얼 스크린으로
조작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뒷면 전동식 커튼
뒷면 햇볕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서
뒷좌석 승객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뒷 좌석 다기능 암레스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뒷좌석의
시트/커튼 등을 제어하는 컨트롤러가
있어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뒷좌석 전동/열선/통풍 시트
원하는 자세로 조절 가능한 전동시트
사계절 내내 쾌적한 승차감을 책임지는
통풍/열선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섯 번째. 에르고 모션 시트
시트에 내장된 7개의 공기주머니를
활용해서 최적의 착좌감을 구현합니다
스트레칭 모드가 있어서 운전의
피로감을 덜어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스포츠 모드로 바꿀 시 측면 지지력이
강화되어 옆구리를 딱 잡아줍니다
여섯 번째. 12.3인치 3D 클러스터
TFT LCD의 3D 클러스터 적용
주행 모드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의
계기판으로 바뀌어요
내장 카메라로 운전자 시선을 추적해서
3D로 보이도록 되어있습니다
일곱 번째. 운전 시 손쉬운 조작
공조장치 패널은 터치감도 좋고
중간에 위치한 모니터의 시인성도 좋고
합격점을 주고 싶습니다
통합 컨트롤러 같은 경우는 사용하다 보면
주행 시 조작하기 편리하지만
처음 사용할 때는 확실히 불편합니다
여덟 번째. 14.5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발레 파킹이나 대리운전을 할 때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음성인식을 활용하여 공조, 창문, 선루프, 트렁크를
제어하는 첨단 편의 시스템입니다
아직까진 조금 어색한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전방 카메라를 이용한 네비 시스템입니다
불편하시면 일반 네비로 설정 가능합니다
실물 카드 없이 차량 내에서
결제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카페이 앱을 통해서 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홉 번째. 안전을 위한 시스템
10개의 에어백 시스템이 있습니다
운전석 밑으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조수석 탑승자와 충돌 방지합니다
정면 측면 뒷좌석 측면까지
모든 곳에 10개의 에어백이 설치되어
운전자의 안전성을 보장해줍니다
지능형 헤드램프가 정말 유용합니다
상시 상향들 상태 유지를 하다가
전방 차량의 영역의 빛을 차단해서
대향차 운전자의 눈부심을 막아줍니다
풀체인지와 깡통의 차이가 3,000만 원
깡통은 어떨까?
2.5 터보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후륜 구동 시스템입니다
기본 5인 인승입니다
유광 14가지 중 선택 가능합니다
18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입니다
피렐리 타이어(245/50 R18)입니다
실내디자인은 두 가지 선택 가능합니다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시트와 하바나 브라운 모노톤
두 가지 색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블랙 하이그로시 적용됩니다
뒷좌석의 열선 시트만 적용합니다
편의 기능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나의 생각입니다
이번 '제네시스 G80이 풀체인지' 되면서
앞에 THE NEW라는 단어를 붙인 이유를
리뷰를 적으면서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럭셔리카로써의 훌륭한 외관과
퍼스트 클래스와 같은 승차감을
느낄 수 있는 고급스러운 실내 그리고
신규 플랫폼 및 핫스탬핑 강판을 적용해서
차체의 안전성까지 높이고
주행의 안전성까지 확보했습니다
최첨단 편의 기능은 그 자체로써
편안함을 가져다주는 것은 물론이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승객이 입는 피해를
최소화시켜서 안정성을 확보하려는
기술들이 돋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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