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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CN7' 리뷰

by 리뷰왕자 푸그니 2020. 4. 12.

'신형 아반떼 CN7'

오늘은 신형 아반떼 CN7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전 모델 아반떼 AD가 풀체인지를 하면서

아반떼 CN7은 역대급 신선한 변화를 이뤄내서

C세그먼트 시장에서 다크호스로 떠올랐습니다

 

두 마리 토끼를 제대로 잡았다고 합니다

 

단가를 무시한 미친 디자인

운전자를 생각한 미친 편의성입니다

 

믿기지 않는 분들이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못 믿었습니다

아반떼 디자인 대충 만드는 현대차라는 인식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불신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최근의 아반떼 역사를 살펴보면

디자인이 예쁘다고 호평받았던 아반떼 AD모델

2017 아반떼 AD페이스리프트 소식에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하지만 현대는 2018년 9월 삼각떼를 내밀었습니다

삼각떼를 목격한 사람들은 충격에 빠졌습니다

삼각떼라고 욕을 어마어마하게 먹었던 아반떼

드디어 풀체인지를 해서 돌아왔습니다 이번엔

제대로 만들었는지 외관 디자인살펴보겠습니다

 

2020 아반떼 외부 디자인과 내부 인테리어 전부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신형 아반떼 CN7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반떼 CN7에 대해 솔직한 생각을 말씀드릴게요

 

풀체인지 아반떼 CN7의 매력

 

- 손잡이에 버튼이 사라지고 터치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크롬 벨트라인이 들어가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 도어 프레임 부분을 소나타급 이하에서는 블랙 테이프를

사용했는데 플라스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테이프를 사용하면 단점은 쉽게 찢어지고

사람이 직접 손으로 붙이기 때문에 마감이 별로입니다

플라스틱 단가가 테이프보다 비싸기 때문에

준중형급에선 적용되지 않았던 부분인데

단가를 생각하지 않고 신경 쓴 것 같은 부분입니다

 

- LED 주간 주행 등은 모든 트림에서 적용됩니다

 

- 풀옵션은 풀 LED가 적용됩니다

 

- 범퍼 하단부를 유광 블랙으로 처리했습니다

 

- 현대 로고가 어색하지 않고 예쁘게 어우러집니다

 

- 범퍼 하부에 긁힐 것을 대비해 플라스틱 처리합니다

 

- 사이드 스커트 부분은 보통 플라스틱 소재를 쓰지만

모두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캐릭터 라인을 따라 철판을 접어서 멋을 살렸습니다

(외관 차체 부분에서 원가 절감한 부분을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 풀 디지털 계기판은 주행모드에 따라서

4가지 콘셉트의 변화가 가능합니다

 

- 밝은 낮에도 시인성이 좋습니다

 

- 엠비언트 라이트 64가지 색상으로 표현 가능합니다

 

- 뒷자리는 전 아반떼 AD 보다 넓다

 

- 뒷자리가 여유 있어서 패밀리카로 타기도 좋습니다

 

- 내부 인테리어 그레이 색상 선택했을 때는

도어트림에 직물 우레탄이 조화롭게 적용됩니다

 

- 떼 탈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 고민하지 말고

무조건 그레이 색상 선택을 추천합니다

 

 - 트렁크 공간은 아반떼 AD보다 16리터가량 더 넓습니다

준중형급에서 트렁크 474리터는 최상위권입니다

 

- 트렁크 내부 마감이 잘 되어있습니다

 

- 컵홀더가 굉장히 깊어서 좋습니다

깊은 게 불편할 때는 바닥을 빼서 앞뒤를

바꿔 끼우면 깊이 변경이 가능합니다

 

- 모든 트림에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 적용됩니다

갑자기 튀어나오는 보행자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트림에서 반자율 주행 기능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카카오 AI와 연동되어 음성인식이 가능합니다

내비게이션 경로탐색부터 에어컨 끄고/켜기

열선 시트 통풍시트 끄고/켜기 등

많은 부분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 휴대폰 충전시스템, 넓은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논란이 많던 GDI 직분사 엔진이 아니라

MPI간접 분사 엔진 적용됩니다

 

- 노킹 등 직분사 엔진 결함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 CVT 무단변속기를 오토미션처럼

느끼도록 세팅해서 IVT변속기를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무단변속기의 단점이 보완되어서

운전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 CVT는 엔진 입력 축과 바퀴 출력축이

체인으로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유체를 통한 동력 전달 과정에서

동력손실이 일어나는 오토미션에 비해

동력손실이 적어서 연비가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6 MPI 엔진과 IVT변속기의 조합으로

연비가 훨씬 좋아졌습니다

 

2020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 CN7에 대한 생각

CN7이라는 프로젝트명은

 (C= C세그먼트 N= 세단 7= 7세대)을 의미합니다

 

기존 아반떼의 훌륭한 점들은 더 부각하고

우리나라 준중형 디자인의 편견과 선입견을

깨부수는 도전적인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소프트웨어에 현명한 아낌없는 투자로

모든 트림에서 자율주행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는 부분은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변화에 민감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요즘 현대인들의 입맛을 제대로 맞춰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자동차 맛집으로

자리매김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 차를 꿈꾸는 분들과

부담 없는 패밀리카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반떼 CN7은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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